crossorigin="anonymous"> 판교, 분당 집 값은 빠르게 오를 겁니다. 강남이 싸게 느껴질지도..
본문 바로가기
투자아이디어

판교, 분당 집 값은 빠르게 오를 겁니다. 강남이 싸게 느껴질지도..

by 이슈&머니 2021. 8. 18.

최근 '카카오뱅크 대박' '크래프톤 상장' '하이브상장 대박' 'SKIET 상장' 'SK 바이오팜 대박' 등 많은 기업들이 상장했다.

 

'K뱅크' '카카오게임즈' '야놀자' 와 같은 상장 대기중이거나 비상장 사이드에서 부자들이 탄생하고 있다.

 

출처 : AI타임스

 

주식으로 대박을 터트리는 사람들은 '테크 기업'에서 일하는 근무자들이다. 최근 카카오뱅크, 크래프톤, 하이브와 같은 기업이 상장하면서 엄청난 주식 가치 차익을 거둬들였다.

 

우리사주

스톡옵션

 

이들의 근무지는 주로 '판교'에 위치한다. 카카오, 크래프톤, K뱅크 등 IT의 성지인 판교는 지속적으로 뛰어난 인재들이 모여들고 있다. 최근에는 여의도 증권가에서 일하는 '스타급 애널리스트'들도 IT기업들의 비전을 함께 하기 위해 판교로 이동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출처 : 한국 경제

 

스톡옵션을 행사하거나 우리사주를 통해 엄청난 수익을 거둬 들였는데 이 돈은 어디로 흘러 들어갈까?

 

 


새로운 '영 리치' 투자 1순위는 부동산

 

 

최근 상장 대박을 터트린 '영 리치'들의 직장은 대부분 판교이다. 카카오, 네이버 등의 근무환경은 기존 제조업과 달리 유연한 편이다. 이에 판교의 생활에 만족도도 꽤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미래의 비전은 IT에 있음을 모두가 알 것이다. 그들도 판교를 떠나고 싶지 않아할 것임은 자명하다.

IT기업에서 일하는 주 근무자들은 20~40대이다. 최근 부동산 매매, 전세 가격의 폭발적 상승으로 훌륭한 투자처로써의 매력이 높아졌다. 40대 뿐만 아니라 2030세대도 '부동산'을 최고의 투자처로 뽑는다는 연구 결과도 발표됐다.

 

무주택자 : 실거주 1채 마련

유주택자 : 상급지로 갈아타기
 

 

무주택자들은 당장에 실거주 집을 한 채 마련, 15억 이하의 아파트들은 일부 대출이 나오는 장점을 활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주택을 소유하고 있는 가정이라면 더 좋은 입지로 점프하거나, 더 큰 평형의 아파트로 자산의 규모를 키우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또한, 주택을 확장하지 않는 영리치들은 서울의 꼬마빌딩을 구매해 현금흐름을 늘리는 전략을 취하기도 한다.

부동산 불패의 법칙을 지난 4년간 몸소 체험한 원인이 크게 작용 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판교, 분당 수요 급증↑ 수요/공급 법칙에 의해 집 값 빠르게 상승↑강남 집값(규제로 억눌림) 정체 상황 → 상대적으로 강남 집값 싸게 느껴짐 → 강남 집값 상승압력 증가↑

 

 

※ 돈이 무섭게 풀리고 있다.

현금가치가 쓰레기가 되고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출처 : 보이지 않는 도시연구소